반응형

모동숲 모르면 손해보는 40가지의 꿀TIP!!!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모여봐요 동물의숲을 하면서 모르면 손해보는 40가지의 꿀팁 영상을 준비했습니다. 아마 기존에 하고 계셨던 분들도 몰랐던 몇몇 가지의 팁도 있을 것이니 잘 읽어주세요!!




1. 주민과 대화를 할때에 B버튼 키를 여러번 누르면 빠르게 대화를 넘길 수가 있다.


2. DIY를 할 때에도 A버튼을 여러번 누르면 빠르게 만들어진다.


3. 지도 앱을 켜서 미니맵 항상 켜기를 ON/OFF를 할 수가 있습니다.


4. B버튼을 꾹 누른 상태로 L스틱을 움직이면 달리기가 가능합니다.


5. L스틱을 살짝만 젖히면 느리게 걷기를 할 수가 있습니다.


6. 벌에 쏘인 후에 주민들에게 말을 걸면 약 레시피를 줍니다. (그 후에는 약도 일정 확률로 줍니다.)


7. 부엉씨 텐트를 만들고 대화를 하면 높이 뛰기 장대와 삽 레시피를 줍니다.


8. 사다리 레시피는 새로운 이주민 입주준비시에 너굴사장이 건네줍니다.


9. 도구는 즐겨찾기를 통해서 왼쪽 방향키로 교체 가능합니다.


10. 도구 즐겨찾기 기능은 너굴포트에서 800마일로 구입이 가능합니다.


11. 주머니에서 아이템을 A버튼을 꾹누르면 위치 이동이 가능합니다.


12. 묶어져 있는 아이템은 1개 꺼내기로 분류 가능합니다. 분류된 아이템은 아이템을 드래그해서 합칠 수가 있습니다.


13. 집을 지으면 수납하기가 생겨서 아이템 보관이 용이합니다.


14. 기본 주머니는 2줄인데 너굴포트에서 5,000마일로 3줄까지 확장이 가능합니다.(주머니 정리 테크닉)


15. 주머니 공간이 부족하면 땅바닥에 놓아도 안없어 집니다.


16. 동물의 숲의 하루는 새벽 5시 부터 시작입니다. 동물의 숲 시간 변경은 스위치 설정> 본체 > 날짜와 시간에서 바꿀 수가 있습니다. 원래 시간을 복구 시킬려면 인터넷을 시간 맞추기를 ON으로 맞추시면 됩니다.


17. 무는 일요일에 구매가 가능하고 1주일이 지나면 썩기 때문에 시간을 1주일 뒤에 변경했다가 다시 돌려도 썩어있습니다.


18. 새벽 5시가 지난 후(재시작 하면)너굴 사장이 오늘의 소식을 공지합니다.


19. 자원 당 수집할 수 있는 아이템은 한정되어 있습니다. 한정된 아이템은 하루가 지나면 다시 얻을 수 있습니다.


20. 과일나무는 다 따놓으면 4일 이후에 열매가 맺힙니다.


21. 과일을 먹은 뒤에 돌을 치면 돌이 깨집니다.


22. 깨진 돌은 하루 후에 랜덤 지역에서 생성됩니다.


23. 과일을 먹고 나무를 삽으로 푸면 나무를 뽑을 수가 있습니다.


24. 빛 나는 땅에 삽으로 푸면 돈을 얻을 수가 있는데 그 땅에 돈을 심으면 돈나무로 만들 수가 있습니다.


25. 나무의 열매는 시작부터 정해져 있고, 섬마다 랜덤입니다.


26. 나무를 흔들다 보면 벌집이 드랍되면서 벌이 나옵니다. 벌한테 두번 쏘이면 기절하므로 잠자리채를 준비해 컨트롤로 채집해버리자.


27. 벌에 쏘였으면 약으로 바로 치유가 가능하거나 하루가 지나면 치료가 된다.(주민한테 약을 뜯자)


28. 박물관을 만들려면 생물 5종을 너굴사장에게 기부하자 그러면 부엉이가 찾아온다.


29. 부엉이는 생긴것과는 다르게 곤충을 무서워한다. 부엉씨한테 기증했는지 안했는지 알기 위해서는 생물도감 앱의 동물이나 곤충 등등  아래에 부엉이 마크가 있는지 보면 됩니다.


30. 너굴사장은 플레이어가 빚을 많이 질 수록 취미가 고급스러워 집니다.


31. 다른 사람을 섬으로 초대하려면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에 가입해야 합니다. 


32. 친구를 섬에 초대하려면 닌텐도 친구 목록에 있어야 편합니다. (온라인 가입 안해도 추가는 가능)


33. 닌텐도 스위치 모바일 어플을 다운받으면 인터넷 통신에서 친구와 만났을 때에 실제 핸드폰 닌텐도 스위치 어플에서 타자를 칠 수가 있어서 훨씬 빠르다.


34. 친구네 섬 콩돌이에게 과일을 팔면 몇 배로 받을 수가 있습니다.( 친구섬과 과일이 서로 달라야함)


35. 리액션은 주민한테 얻을 수가 있으며, 시점은 박물관&너굴상점 지을 시점입니다.


36. 너굴상점을 개장해야 일요일 오전에 무파니가 찾아옵니다.


37. 중요 시설은 자신의 집에서 가까운데 짓는게 편하고 좋습니다.(박물관 너굴상점 등등)


38. 건물 뒤에서 R스틱을 아래로 내리면 하늘에서 수직으로 바닥을 볼 수가 있습니다.


39. R스틱을 위로 올리면 하늘을 볼 수가 있다. (별똥별에게 소원빌 때에 필수)


40. 헤어스타일과 얼굴은 거울앞에서 언제든지 바꿀 수가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