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사용가능한곳

반응형



이번 정부에서 지원하는 코로나 긴급재난지원금으로 요새 관심이 많으신데요, 다만 이거는 현금으로 주는 형식이 아니라 포인트 형식으로 주는거라서 각 지역마다 사용이 가능한곳과 불가능한곳이 있어서 구분이 어려운 분들이 많습니다. 이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1) 긴급재난지원금 사용 가능한곳


전통시장, 동네 마트, 주유소, 음식점, 카페, 빵집, 편의점, 병원, 미용실, 약국, 서점, 문방구, 학원 등등에 사용가능


2) 긴급재난지원금 사용 불가능한곳


대형마트(기업형슈퍼마켓포함 롯데,이마트 등등), 백화점, 온라인, 대형전자제품판매점, 유흥업종, 마사지, 골프장, 노래방등등 레저업종, 사행성업종, 성인용품점, 총포류판매점, 상품권, 귀금속업종, 조세, 공공요금, 면세점, 보험, 교통, 통신료, 카드자동이체 등등 사용불가능


특이사항으로는 신용,체크카드는 광역자치단체 내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시,도)


또, 매출액 10억이 나오는곳은 사용이 불가능하다고 했으나, 그냥 저 위에 업종들만 주의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단! 위에처럼 지역제한은 있기때문에 주소지가 다른곳으로 되어있는 프랜차이즈 '직영점'은 사용이 안됩니다.


스타벅스같은곳도 지방에 있는 스벅 매장은 '직영점'이기 때문에 불가능하고 서울에있는 본사만 사용가능합니다.

(아마 맥도날드나 버거킹같은 곳도 안되는것 같습니다.)


지역화폐같은 경우는 지자체에서 설정한 곳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신용,체크카드가 나을것 같습니다.


3) 사용 기한이 있다.


긴급재난지원금은 모두 8월 31일까지 사용하셔야 합니다. 남은 금액은 자동 기부

다만 지류상품권은 지자체 조례에도 그렇고 5년기한이 대부분인데 지자체별로 단축이 가능해서 따로 지자체에 문의를 해야할 것 같습니다.


선불카드나 카드형 지역화폐가 있는 지자체는 지류로 안준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