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넷플릭스 간단하게 4K화질로 보는 방법

반응형




넷플릭스를 보다 보면 화질이 영 안좋게 보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모르는게 크롬, 파이어폭스, 오페라 익스플로러 에서는 720p까지만 지원이 됩니다. 넷플릭스의 FHD 화질이 안좋고 네트워크 사용량도 2~4mbps 정도라고 합니다. 넷플릭스에 문의를 해보았더니 '일부 컨텐츠들은 복사 방지 및 배급사와의 라이센스 계약상 브라우저에 송출되는 화질이 제한된다.' 라고 답변을 보내기도 하였습니다. 결국은 모든 영상들을 FHD이상이나 4K로 감상을 하고 싶으면 윈도우 스토어에서 넷플릭스 앱을 사용해야 한다는 겁니다.




윈도우8이상 (윈도우10기준) 넷플릭스 앱을 깔아 4K로 보는 방법










일단 넷플릭스 앱을 깔기 위해서는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 들어가 넷플릭스를 깔아야 합니다.(참고로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는 윈도우8 이후로 지원이 되고, 윈도우7은 1080p가 최대 지원 화질입니다.)


스토어에 들어가는 방법은 왼쪽 아래에 윈도우에서 탐색쪽에 스토어로 들어가주시거나 옆에 돋보기에서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를 검색하셔서 들어가는 방법이 있습니다.






스토어에 들어가셨으면 오른쪽 위에 검색창에서 'Netflix'를 검색하셔서 설치를 하시거나 최고의 엔터테인먼트 앱에서 들어가셔서 설치를 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다운받기 위해서는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이 필요하고 이메일 인증도 받아야 합니다.







넷플릭스 설치가 완료되었으면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처럼 쉽게 들어갈수 있도록 해줍시다.

아까 돋보기모양(검색)을 눌러서 Netflix를 검색해주면 넷플릭스 앱이 뜹니다. 거기에서 '시작 화면에 고정'을 하시면 오른쪽 사진처럼 윈도우쪽에 바로가기가 생성이 되고 작업 표시줄에 고정을 하시면 아래쪽 작업 표시줄쪽에 고정적으로 바로가기를 등록 하실 수가 있습니다.





4k를 지원하는 영상에서 'Ctrl + ALt + Shift + D'를 누르시면 이런 화면이 뜹니다.


그러면 화질이 잘 개선이 되었나 확인해야겠죠? 참고로 저는 거지라서 4k까지 지원하는 프리미엄요금제가 아닙니다 ㅠㅠ...

저는 1080p의 화질이라서 (1920x1080)로 나와있습니다. 프리미엄 요금제는 매월 14,500원 입니다!


4k 지원요구 사양은 이렇습니다.


Windows 10 넷플릭스 앱이나 엣지 브라우저를 사용하면서 CPU의 내장그래픽이 카비레이크이고, 디스플레이가 HDCP 2.2를 지원하면 4K 2160p 시청이 가능하다. 또는 카비레이크가 아니더라도 GPU가 NVIDIA 사의 지포스 GTX 1050 시리즈 이상이면서 VRAM이 3GB 이상[11]이거나 AMD 사의 RX 400 또는 500 시리즈 이상인 그래픽카드를 통해서도 4K 2160p 시청이 가능하다. 물론 모니터가 4K 2160p 해상도를 지원해야 한다. 또 현재(2018년 2월) 듀얼모니터 이상 환경에서는 4K 영상이 활성화 되지 않으므로 선을 뽑거나 그래픽카드 제어판 등을 통해 4K 모니터만 남기고 비활성화해야 UHD 감상이 가능하다. 일부 환경에서는 DP 케이블로 연결시 비활성화 된다는 소문도 있다. 



만약 이렇게 했는데도 화질이 이상하시면 넷플릭스 설정 > 재생 설정 > 고화질


이렇게 고화질로 바꿔줘야 1080p이상 시청이 가능하다는점 알려드립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