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구글 크롬/유튜브 속도 빠르게 하는 방법!

반응형


언제부터인가 구글 크롬을 사용 하다 보면 크롬의 속도가 느려지거나 끊길 때가 종종 있습니다. 그냥 사용하다가 해당 업체의 서버 문제인가? 하고 넘어갔는데 찾아보니까


[Experimental QUIC protocal]이라는 기능 떄문이라고 합니다.


QUIC는 'Quick UDP internet Connections'의 줄임말로 서버와 사용자 기기 간에 네트워크의 반응속도를 높이기 위해 구글에서 개발된 차세대 프로토콜 이라고 합니다.


기기와 서버가 통신할 때에 수차례 신호를 서로 주고받는데 작업이 완료하기까지 걸리는 시간을 [RTT]라운드 트립 타임스 라고 하는데, 'QUIC'는 이 'RTT'를 줄여서 인터넷 속도를 높이게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QUIC'프로토콜은 아직 최적화 단계가 아닌 테스트 단계라고 합니다.

그 때문에 오히려 속도를 올리기 위한 기능이 반대로 속도가 더 저하되는 현상이 나타나게 되었습니다.(EX. 유튜브,넷플릭스)


저희가 그럼 해야될 것은 이 QUIC라는 실험 중인 기능을 해제를 시켜서 크롬 속도를 올려봅시다.



구글 크롬 속도 빠르게 하기






1. 크롬 주소창에 'chrome://flags/'를 입력한뒤 들어가 줍니다.


그러면 크롬에서 실행중인 여러 실험실 목록이 나옵니다.






2. Ctrl+F를 이용해서 'Experimental QUIC Protocol'을 찾습니다.


대부분 이 기능이 Default 또는 Enabled로 되어 있는데 눌러서 Disabled로 바꿔줍니다.



3. 바꿔주신 뒤에 구글 크롬을 재시작 해줍니다.



이 QUIC 해제 기능은 안드로이드 기반 모바일 크롬에서도 동일하게 적용이 된다고 합니다.


네이버 웨일도 주소창에 whale://flags 를 치신 뒤에 검색해 주시면 똑같이 나온다고 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