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윈도우10 여러가지 복사, 붙여넣기 할때 개꿀팁 방출

반응형



만약 여러개를 복사 붙여넣기를 하고 싶은데 하나하나 일일이 복사 붙여넣기를 할때가 있으실 겁니다.


저도 원래는 하나하나 복붙을 했었는데 이 기능을 알게된 뒤로는 정말 신세계인가 싶더군요. 긴말 안하고 바로 설명 드리겠습니다.







윈도우10 복사,붙여넣기 클립보드 사용방법!!









사용법은 정말 쉽습니다. 평소와 같이 1,2,3,4를 따로따로 붙여넣기를 해야된다는 가정하에 1,2,3,4를 한번씩 Ctrl+C로 복사를 해놓습니다.






그런 다음에 내가 붙여넣고 싶은 곳에 'Win + V'키를 같이 눌러주시면 이렇게 복사를 했던 클립보드 라는 것이 나옵니다.


이 클립보드에서 클릭만 하면 바로 붙여넣기가 되는데요, 키보드 방향키로 움직이는 것도 가능하고 엔터키도 먹힙니다!



추가적으로 복사하고 싶은 글 말고도 윈도우 화면캡쳐, 프린트 스크린(prt sc)으로 캡쳐한 이미지도 복사가 되어 있습니다.


만약 프린트 스크린으로 현재 윈도우 화면을 캡쳐한 뒤에 따로따로 저장을 해두고 싶다면 정말 개꿀이죠? 그림판 같은 곳을

들어가서 똑같이 Win + V 로 클립보드를 부른 뒤에 캡쳐된 하면을 클릭만 해주면 붙여넣기가 됩니다!


참고로 복사한것 오른쪽 위에 있는 (...)을 누르시고 삭제, 고정, 모두 지우기도 가능하니 모르면 정말 손해입니다.


참고로 저는 처음에 안되길래 왜그러지 했는데 키보드 게이밍 기능을 이용하니 안되더라고요. 한번 끄시고 해보시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